카카오톡 친구 추가 시 18,000원 쿠폰팩 제공!
[쇼핑탐구생활]
게시글 보기
이날만을 기다렸다! 골퍼 필수품 추천 4종
Date : 2022-08-30
Name : 리빙픽
Hits : 886







golf

이날만을 기다렸다! 골퍼 필수품 추천 4종


















처서가 지나고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폭염이 어느새 자취를 감추었다. 밤마다 울어대는 귀뚜라미 소리를 들을 때마다 그동안 기다려온 라운딩의 계절이 왔음을 실감하게 된다. 그래서 이날만을 기다려 온 열정적인 골퍼들을 위해 골프에 필요한 추천 아이템 4종을 정리해 보았다. 곧 가을 라운딩을 떠날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골퍼 필수품 4종을 샅샅이 탐구해 보자.








[1]


양가죽과 합성피혁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면?


3M 마이크로핑거스 골프장갑





골프장갑은 골프 입문 시 필수 아이템이다. 골프장갑 없이 그립을 잡게 되면 필요 이상의 힘을 써 자세가 경직돼 부드럽고 탄력 있는 스윙을 할 수 없게 된다. 이는 자세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골프장갑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구매에 있어 신중히 고려해야 하는 품목이다.





이렇게 중요한 골프장갑 선택에 가장 먼저 고려할 사항은 소재이다. 소재가 가죽이냐 합성이냐에 따라 용도와 목적이 나뉜다. 연습용으로는 아무래도 내구성을 고려해 합성 가죽이 여러모로 적합하나 사람에 따라 그립감이 떨어진다고 느낄 수 있다. 또 양피가죽은 섬세한 그립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수들이 필드에서 자주 찾는 소재다. 하지만 연습용으로 자주 사용하면 쉽게 찢어지거나 빨리 해져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골프컨텐츠 이미지

3M 마이크로핑거스 골프장갑




이런 각 소재별 장점만을 골라 한국3M에서 새롭게 골프장갑을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3M 마이크로핑거스 골프장갑은 합성가죽과 양피가죽의 장점만 골라 담아 실질적인 비거리 향상에 도움을 주는 최상급 골프장갑이다. 3M의 혁신 기술인 3M Microfingers는 애벌레가 벽과 천정을 미끄러지지 않고 기어 다니는 원리에 착안해 미끄럼 방지 논슬립 재질을 완성했다.




골프컨텐츠 이미지

3M 마이크로핑거스 골프장갑





3M 마이크로핑거스 골프장갑은 천연 양피와 합피 그리고 주요 절개 부위에 신축성 좋은 스판덱스 라이크라를 사용해 최상의 소재를 각 부위에 완벽하게 배치한 제품으로 무엇보다 착용이 편안하며, 개선된 그립감으로 가볍게 잡아도 스피드를 낼 수 있어 비거리 향상과 방향성 개선 효과를 톡톡히 보여준다.



3M 마이크로핑거스 골프장갑


· 상품보러가기

· 23,800원










[2]


부담 없이 마음껏 쳐보자!


타이틀리스트 브랜드 로스트볼 20구





골프공은 피스별로 레벨이 나눠진다. 피스란, 볼을 감싸고 있는 레이어를 말하는데 이 레이어의 겹을 1부터 5까지 나눠 말한다. 시중에는 1 피스부터 5 피스까지 출시되어 있다. 1 피스는 대부분 연습장에서 사용하는 볼이라고 보면 된다.




골프컨텐츠 이미지

볼빅 NEW 비스무스 골프공 12구 1더즌





주로 아마추어 골퍼가 많이 쓰는 볼은 2 피스다. 더 높은 피스의 공보다 딱딱하지만, 최대 비거리를 제공해 골프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초보 골퍼에게 적합하다. 3 피스나 4 피스부터는 레벨이 높은 로우 핸디캐퍼가 선호하는 볼이다. 2 피스만큼 거리가 나가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비거리를 이미 갖추었기에 거리보다는 스핀이나 컨트롤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어 적합하다.




골프컨텐츠 이미지

타이틀리스트 브랜드 로스트볼 20구





하지만 무엇보다도 입문자인 초보들에게는 어떤 공이냐보다 얼마나 많은 공을 쳤느냐가 실력을 쌓아가는 지름길! 그래서 비싸고 좋은 공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칠 수 있는 로스트볼을 추천한다. 타이틀리스트의 로스트볼은 원하는 브랜드를 골라 구매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볼빅, 캘러웨이, 세인트나인 등 선택지가 다양하고 철저한 품질관리로 유명한 브랜드사의 A급 로스트볼로 걱정 없이 연습할 수 있다.




타이틀리스트 로스트볼 모음전


· 상품보러가기

· 17,000원










[3]


벙커에 빠져도 좌절 금지


Mel Factor 어프로치 웨지





상대 플레이어의 스타일을 파악하려면 골프백 안의 클럽을 유심히 살펴보라. 우드와 하이브리드를 챙기는 골퍼가 있다면 웨지를 4개씩 챙겨 다니는 골퍼도 있다. 일각에선 웨지를 4개씩 가져 다니는 골퍼랑은 내기하지 말라는 이야기도 있다. 웨지의 중요성을 정확히 알고, 웨지의 달인일 것이고, 홀컵에 붙일 수 있기에 고수일 확률이 높아서일 것이다. 그만큼 웨지는 벙커 탈출과 120 야드 이내의 성공적인 플레이를 위해서라면 달인이 되어야 하는 클럽이다.




골프컨텐츠 이미지

Mel Factor 어프로치 웨지




웨지는 120 야드 전후 짧은 거리에서 온그린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로프트 각을 기준으로 피칭 웨지, 어프로치 웨지, 샌드 웨지, 로브 웨지 4가지로 구분되는데 로프트 각에 따라 탄도와 비거리에 영향을 받기에 웨지별 기능과 쓰임새가 조금씩 다르다.



· 피칭 웨지(PW): 로프트 각 44~48도 이내. Pitch는 특정 지점을 목표로 한다는 의미. 로프트 각이 가장 낮기에 가장 긴 샷을 할 수 있는 클럽.



· 어프로치 웨지(AW): 로프트 각 50~54도 이내. 제조사마다 부르는 명칭이 캡 웨지, 어프로치 웨지, 어택 웨지 등 다양. 이름 대로 PW와 SW 사이의 역할.



· 샌드 웨지(SW): 로프트 각 54~58도 이내. 벙커에서 주로 사용하는 클럽으로 로프트 각이 크기에 짧은 거리 풀샷에 주로 사용.



· 로브 웨지(LW): 로프트 각 60도 전후. 공의 탄도를 높여 그린 위에 바로 멈추는 용도. 잔디 위에서 최적화된 웨지.





골프컨텐츠 이미지

Mel Factor 어프로치 웨지




라운딩에서 벙커에 빠지는 것만큼 초보를 당황하게 하는 건 없다. 그럴 때 당황하지 말고 나만의 웨지를 꺼내 해결해 보자. 60도 이상의 로프트 각을 가진 Mel Factor 어프로치 웨지라면 탄도를 높게 띄어 그린에 볼을 안착시키기 용이하다. 볼 밑 부분까지 깊숙이 파고들어 벙커 탈출은 물론 솔 부분이 넓어 뒤땅을 방지해 그린까지 쉽게 볼을 다룰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Mel Factor 어프로치 웨지


· 상품보러가기

· 129,000원










[4]


이젠 힘들게 메지 말고 끌고 가세요!


J2M 탈부착식 골프백 캐디백 캐리어 핸디 카트





초보 골퍼라면 어떤 골프백을 사야 할지 고민이 많을 수 있다. 어떤 브랜드를 사야 할지, 어떤 형태로 골라야 할지. 실제 라운딩 경험이 적은 초보는 그린 위에서 어떤 부분이 필요한 요소인지 알지 못해 쇼핑 실패로 이어지기에 십상이다. 그렇다고 소중한 클럽을 담을 골프백이니만큼 아무거나 쉽게 고를 수는 없다.




골프컨텐츠 이미지

J2M 탈부착식 골프백 캐디백 캐리어 핸디 카트




대부분 골퍼가 자신의 클럽에 맞춰 골프백도 브랜드 깔맞춤을 하는 경향이 있다. 그린 위에서 예쁘게 깔 맞춤한 골프백을 보면 흐뭇한 미소를 감출 수 없을 것이다. 그렇게 고르다 보면 라운딩 시 필요한 요소를 놓칠 수 있다. 대게 초보 골퍼는 쉽게 무게를 간과하게 된다. 특히나 묵직한 클럽을 많게는 열 몇 개씩 담는 골프백 특성을 고려하지 못해, 무거운 골프백을 어깨에 메고 다니다 힘에 부쳐 모양이 빠지기도 일쑤.




골프컨텐츠 이미지

J2M 탈부착식 골프백 캐디백 캐리어 핸디 카트




그런 골퍼들을 위해 깔맞춤으로 멋도 내고, 편리함으로 흥을 낼 수 있도록 탈부착식 골프백 핸디 카트를 추천한다. 골프백에 어댑터 형식으로 탈부착하면 돼 설치가 간편하고, 가볍게 쓱 끌면 집을 나서는 순간부터 그린 위까지 발걸음을 가볍게 해주는 효자템이다. 이제 취향에 맞는 예쁜 골프백에 핸디 카트만 붙여 주면 손쉬운 이동이 가능하다. 골퍼들이여! 이제 어깨 위 무게를 내려놓고 살자.




J2M 탈부착식 골프백 캐디백 캐리어 핸디 카트


· 상품보러가기

· 39,900원







다양한 골프용품 보러가기 >